본문 바로가기

속초이야기

속초 - 당일치기 여행코스

*2019년1월9일 제가 직접 촬영한 영랑호 석양사진입니다.



요즘 속초가 HOT하죠.

tvN <남자친구>에도 나오고, 영화 <완벽한 타인>에도 나오고요.

이유는요. 
속초는... 서울에서 매우 가까운데다가, 동해바다와 설악산, 온천과 호수를 고르게 품고 있는 완벽한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속초는 아주 작지만 도시city입니다. 그래서 도시의 편리함을 갖춤과 동시에 조금만 벗어나면 자연 그대로의 정취를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아주 완벽한 휴양지이지요.

자, 지금부터 속초를  당일치기로 오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한 코스를 알려드립니다.

서울에서 아침 일찍 출발하면 2시간 정도면 속초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속초에 오는 방법>
1. 자가용 : 서울~춘천~양양고속도로
2. 시외버스 : 동서울터미널 ->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속초의 구도심쪽, 중앙시장 부근)
3. 고속버스 : 강남고속버스터미널 ->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속초의 신도심쪽, 이마트 부근)


<당일치기 여행코스 - 겨울편>

속초에 오셨으면 일단 바다부터 보셔야죠.
-> 속초해수욕장 & 외옹치 바다향기길 산책(송혜교와 박보검의 데이트 코스로 나온 곳으로 최근 지어진 롯데리조트 부근에 있습니다.)

아침식사로는 뜨끈한 순두부가 좋지요.
-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 : 줄이 길다고 다른 곳으로 가시면 후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척산온천장에 들르셔서 피로를 푸시지요.
- 노천온천장이 있어서 겨울에 정말 좋습니다.

점심식사는 시원한 막국수
- 백촌막국수 : 속초에서 고성쪽으로 15분 정도 달리면 됩니다. 식객에도 인용된 식당이고요. 요즘엔 손님이 많아 좀 기다리셔야 합니다. 속초에서 고성으로 가는 길에 우측으로 보이는 바다 광경이 참 좋습니다.

식사후에는, 송지호 & 고성왕곡마을에 들러서 산책을 하시거나, 영랑호 드라이브 또는 산책을 하셔도 좋고요.
인근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셔도 좋습니다.

저녁식사는 생선찜이 어떨까요. 5시 30분에 식당에 가셔서 미리 예약을 하시고요. 부근 바닷가에서 바닷바람 쐬시다가 식사하시면 되지요.
- 이모네 생선찜

자 슬슬 서울로 출발해 볼까요?

p.s. 관련 사진은 조만간 올려지요. 1박2일, 2박3일, 3박4일 코스도 곧 올리겠습니다. to be continued...